회사소개
home
About LBox
home
💼

엔지니어링팀이 일하는 방식

엘박스 기술블로그 살펴보기 (클릭) (위 팀 블로그로 이전 중에 있습니다)

엔지니어링팀의 기술 스택

Spring Boot (Kotlin) / Flask (Python) / FastAPI (Python)
Angular (TypeScript)
TypeScript / React.js / Next.js / Storybook / TailwindCSS 로 전환 진행 중
MySQL(Aurora) / MongoDB / Redis / Neo4j
Elasticsearch, Kibana
AWS(ECS, EKS, Lambda 등), GCP
Airflow
EKS 기반의 Kubernetes, ArgoCD, Helm, Docker
Github / Jenkins

엔지니어팀이 일하는 방식

엔지니어링에 대한 문서화는 Notion 에서 진행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관리는 Jira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으로 스크럼/스프린트에 대한 고려도 있지만, 현재는 칸반 보드를 통해서 작업 진행의 흐름이 눈에 보이도록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특히 작업에 대한 Workflow를 일하는 프로세스에 맞게 셋팅하여 카드가 흘러가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Automation을 통해서 PR을 생성하면 ‘IN CODE REVIEW’ 단계, 머지가 된 이후에는 ‘READY FOR QA’ 등 자동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코드에 대한 브랜치 관리는 Git Flow/Trunk-Based 방식을 통해서 Branch를 생성 및 머지합니다.
제품 배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각 개발환경(dev, stage)이 분리되어 있고 Jenkins를 통해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안정성을 위하여 모니터링 툴들을 이용해 시스템을 주기적으로 살펴봅니다.
Elastic APM / Sentry / Prometheus / Grafana

엘박스 엔지니어팀에 합류해야하는 이유!

아직 초기이고 인원이 적은 만큼, 비어있는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 비어있는 공간들을 채우면서 지향하는 개발문화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같이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기술 스택에 있어서도 항상 열려있으며, 같이 의논해보고 도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술 서적을 자유롭게 구매하고 또 같이 읽으며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술서적들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관련 주제로 같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싶네요. 책 추천도 환영입니다! ( 클린코드 / 클린 아키텍처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오브젝트 / 테스트 주도 개발 / 리팩토링 2판 / 도메인 주도 설계 /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 / 함께 자라기 등 )
법률이라는 도메인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보일 수 있습니다. 어려운 만큼 도메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설계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고, 기존의 사용방식에서 개선할 수 있는 과제 또한 UX와 기술을 포함해서 굉장히 많습니다. 데이터와 기술로 법률 시장을 같이 혁신하기를 원하신다면!